반부패·청렴행정 적극추진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7-04-25 15:48:24
    • 카카오톡 보내기
    종로구, 결의대회 열려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충용)가 지난 20일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주택·건축행정 등 도시관리분야 공무원과 사업시행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25일 구에 따르면 이번 결의대회는 반부패·청렴행정 이행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공명정대하고 신뢰받는 주택·건축 및 도시관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것.

    결의대회는 공무원 스스로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고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자정노력 뿐 아니라 대형건축공사, 공동주택사업, 주택재개발사업 등 도시관리분야 전반에 걸친 각종 사업시행자 및 관계자들이 다같이 동참해 청렴의식 제고 및 분위기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반부패·청렴행정 이행 및 투명하고 건전한 시공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문을 공무원과 사업관계자 대표가 합동으로 채택했다.

    또한 결의문 채택 후 ‘문화·복지·환경 1등 종로구’ 건설을 위해 구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참석한 사업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설명회도 같이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사업에 대한 안내와 사업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각종 공사장 관리와 관련해 가로시설물 설치기준, 특정공사 사전신고 관련 규정 등에 관한 지침 등을 적극 홍보, 향후 사업추진에 민·관 상호협력 체제를 다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강선화 기자 sun@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