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상반기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운영

    부산 / 최성일 기자 / 2019-03-29 04:00:40
    • 카카오톡 보내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자녀 진로교육 관련 교육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4월 16∼25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4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세미나 3실에서 초·중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진로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4차례 열린다.

    4월 16일 캠퍼스멘토 안광배 대표가 ‘미래사회 변화와 미래인재’를 주제로, 같은 달 18일 인성코리아 정소영 강사가 ‘뇌와 마음, 우리 아이 감정 이해하기’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어 같은 달 23일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권종희 대표가 ‘부모가 자녀의 멘토가 되는 창조적 대화기법’을 주제로, 같이 달 25일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최원석 부장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참가 희망 학부모는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cente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교육·사회 환경에 맞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바로 이해하고 아이의 특성에 맞는 진로 설계를 도와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