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마을 안산·양평캠프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7-09-03 19:51:54
    • 카카오톡 보내기
    경기도의회, 임시회 오늘 개최
    경기도의회(의장 양태흥)가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의 회기 일정으로 제22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3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회기내에는 도와 도교육청을 대상으로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의에 이어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의,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어지며 4일 제1차 본회의의 경우 현재 공석 중인 보사여성위원회 상임위원장이 선출될 예정이다.

    도정 및 교육행정 질의로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기획위원회 전동석(광명3) 의원 등 10명 의원이 나서 김문수 지사를 비롯, 김진춘 교육감, 관계공무원들로부터 질문에 이어 답변을 듣는 방식으로 질의가 이어진다.

    상임위별 심의로는 영어마을 운영환경의 급속한 변화로 교육프로그램 개편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및 적자운영으로 인한 재정부담 경감을 위해 도에서 제출한 ‘영어마을 안산·양평캠프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2건의 안건에 대한 심의가 진행된다.

    상임위별 활동으로는 기획위원회에서 ‘경기지방공사 현안보고’, 경제투자위원회에서 ‘07년 지역경제 활성화 연찬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의왕백운 119안전센터’, 교육위원회에서 ‘수원 창룡중학교’, 문화공보위원회에서 ‘광주 남한산성’, 보사여성위원회에서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건설교통위원회에서 ‘파주 적성면 설마~구읍간 도로확·포장공사’ 등 현장방문과 사전설명회, 현안회의, 보고회, 토론회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벌인다.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