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내년 예산 2065억원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7-12-19 15:32:34
    • 카카오톡 보내기
    구의회, 정례회 폐회… 도로 개설·확장등 작년보다 328억 증액
    서울 금천구의회(의장 박준식)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제119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19일 구의회에 따르면 구의회는 11월2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27일부터 3일간 집행부의 업무추진 내용 및 향후 계획 등 업무전반에 대한 구정 질문을 실시했다. 유은무 부의장의 독산1동 분소지역에 보육 및 독서실을 건립할 계획에 대한 질문 등을 비롯한 9명의 의원이 53건의 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답변을 듣고 금천구 발전과 구민들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는 구정추진을 촉구했다.

    한편 한인수 금천구청장으로부터 총 2065억1500만원으로 편성된 2008년 예산안이 제출됨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와 12월7일부터 13일까지 5차례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통해 세출예산 중 수련원 건립기금 10억원을 전액 삭감하고 도로개설 및 확장 사업비 5억원을 증액하는 등 총 71건을 수정해 최종 예산안을 확정, 12월14일 제5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이는 2007년 대비 18.9%인 328억6400만원이 증액된 것으로, 구에 부족한 문화·휴식공간의 확충과 교육환경 질적 개선을 위한 사업, 저출산 고령화를 대비한 사회복지비 확대, 구 도시발전계획을 추진을 위한 재정적 뒷받침, 시흥대로 디자인 서울거리 조성 사업 등에 역점을 두고 편성됐다.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 지원 조례안,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행정기구 일부개정조례안,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건강가정지원센터 조직 및 운영조례안, 수수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세 감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에 관한 조례안, 구의원의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구의원 공무국외여행규칙 일부 개정 규칙안 등이 각 소관 상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의결됐다.

    또한 200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으로 2008년도 금천구 노인복지기금 운용계획안 외 12건을 의결 처리했다.

    한편 구의회는 구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의회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geumcheon.go.kr)를 대폭 개편했다.

    기존에 비해 주민이 찾고자하는 정보를 메인화면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구의회 소식, 의회에 바란다, 의안 처리현황, 최근회의록 등을 전면 배치했다. 또한 회의록검색을 회기별, 회의별, 의원별로 의안검색은 처리결과별, 항목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의회일정을 달력을 통해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서울시에서는 최초로 회의 동영상과 회의록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박준식 의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이고 생산적인 의정 활동을 공개함으로써 쌍방향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신속한 소통과 토론 속에서 역동적 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상미 기자to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