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홈피서 ‘국가자격증’ 딴다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8-01-31 19:49:33
    • 카카오톡 보내기
    區, 정보처리기사등 72종 취득 강좌 무료 운영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가 구 홈페이지에 취업준비생, 공무원시험준비생,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자격증취득 무료강좌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31일 구에 따르면 온라인자격증취득 무료강좌사이트(http:// license.ydp.go.kr)에는 정보처리기사자격증을 비롯한 컴퓨터관련 각종 자격증 강좌와 환경·소방분야, 비서자격증, 한자능력시험 등 취업시 필수적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72가지 종류의 다양한 강의가 마련돼 있다.

    특히 정보처리기사자격증은 공무원시험시 가산점이 가장 높은 자격으로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에게 필수적인 것으로 인식돼 인기가 높다.

    지난해 구 홈페이지에서 1227명의 수강생이 강좌를 신청했으며, 643명이 자격시험에 응시, 52%가 최종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의는 구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동적으로 부여되는 마일리지로 수강료를 대신 지불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점수는 홈페이지 로그인, 설문참여, 구민창안 등을 통해 쌓을 수 있다.

    구는 앞으로 새로운 직종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 강좌를 보충할 계획이며, 온라인 자격증강좌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기존에 구정소식과 행사, 민원행정을 처리하던 구 홈페이지가 주민들의 생활속에서 정보도 얻고 공부도 할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발돋움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강선화 기자 sun@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