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육성기금 설치 처리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8-06-03 18:50:26
    • 카카오톡 보내기
    강남구의회, 임시회 폐회
    서울 강남구의회(의장 이학기)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170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3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2007년 강남구 세입·세출 결산검사와 관련, 이경옥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4명의 공인회계사를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했으며 구정질문과 8건의 안건을 접수해 수정가결 3건, 의견청취 조건부채택 1건, 원안채택 2건 등 총 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국토해양부와 서울시가 추진 중인 수서2지구 국민임대주택단지 예정지구 조성과 관련, 윤병옥, 유만희, 김병호 의원 외 10인의 의원들은 ‘수서2지구 국민임대주택단지 예정지구 지정에 대한 반대 결의안’을 제4차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또 ▲강남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강남구 구립시설 운영 및 관리실태 등에 관한 조사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 ▲강남구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청담·도곡아파트 지구 개발기본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 청취(안) ▲강남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설치 및 운영조레 일부개정 조례안을 처리했다.

    아울러 9명의 의원이 신청한 구정질문에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방향, 구 홈페이지 전산시스템 운영관리, 민간인 전문가 도입 전문부서 설치 의향 등 총 14건에 대해 집행부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질문이 펼쳐졌다.

    /김무진 기자 jin@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