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는 2월 중 보금자리론 판매실적이 1월(3776억 원)보다 5.7% 증가한 3992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최근 주택거래량 감소로 전체 주택담보대출 증가세가 크게 둔화됐고 전월보다 영업일수가 부족함에도 불구, 실적이 증가한 것은 현재 고정금리 상품인 보금자리론의 금리(5.7∼6.35%)가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거의 차이가 없는 등 보금자리론의 금리경쟁력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2월 중 상품별 판매비중은 0.2% 포인트 금리할인 혜택을 주는 인터넷 전용상품 e-모기지론이 43%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으로 일반보금자리론 34%, 혼합금리상품인 금리설계보금자리론 18%, 저소득층을 위한 금리우대보금자리론 5% 순으로 순수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주택거래량 감소로 전체 주택담보대출 증가세가 크게 둔화됐고 전월보다 영업일수가 부족함에도 불구, 실적이 증가한 것은 현재 고정금리 상품인 보금자리론의 금리(5.7∼6.35%)가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거의 차이가 없는 등 보금자리론의 금리경쟁력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2월 중 상품별 판매비중은 0.2% 포인트 금리할인 혜택을 주는 인터넷 전용상품 e-모기지론이 43%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으로 일반보금자리론 34%, 혼합금리상품인 금리설계보금자리론 18%, 저소득층을 위한 금리우대보금자리론 5% 순으로 순수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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