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초ㆍ중 교감들 결의 다져

    사건/사고 / 전용혁 기자 / 2011-03-16 13:49:00
    • 카카오톡 보내기
    '공무원행동강령 실천 결의대회'

    [시민일보]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숙) 소속 유치원 및 초ㆍ중학교 교감들이 16일 청렴한 공직사회 풍토 조성을 위한 공무원행동강령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교감회의에 앞서 개최된 이날 결의대회는 각급학교 공무원행동강령책임관인 교감들이 ▲지연ㆍ혈연ㆍ학연으로 인한 특혜 금지 ▲예산의 목적외 사용 금지 ▲알선ㆍ청탁 및 금품수수 근절 ▲직무관련자로부터의 금전 차용 금지 ▲경조금품 수수제한 등을 결의하고, 교육비리의 사전예방을 위한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교감회의에서는 공무원행동강령의 주요 실천사항인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상사의 지시에 대한 하급자의 의견 진술이 자유로울 수 있는 상통하달(上通下達)의 창구가 필요함을 인지하고, 공무원행동강령 상담창구를 통해 직원들이 부당한 지시사항에 대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장기숙 교육장은 이날 "교감은 부패예방의 직무를 수행하는 공무원행동강령책임관으로서 교직원의 청렴의식 제고와 시민들의 교육계에 대한 불신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기준이며 건전한 조직풍토 조성의 길잡이인 공무원행동강령 실천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