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경기 김포시가 주최하고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하는 제2회 청소년 축제가 ‘다정다감(多情多感)’이란 주제로 11월15일 오후 1시부터 시민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인 ‘다정다감(多情多感)’이 주는 의미는 김포시민들은 청소년들에게 다정다감의 본보기가 되고 청소년들은 나눔이 갖는 의미와 행복을 맛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에게는 작은 실천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됨을 느끼게 하는데 있으며 기부, 나눔을 주제로 해 김포시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소통마당, 나눔 마당 , 참여마당, 체험마당 등 4가지영역으로 나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반별 장기자랑 및 동아리 공연, 초청 공연 등을 통해 김포시 청소년들의 소통을 나누고 벼룩장터를 통해 나눔을 행하며 먹거리 부스 및 팬시우드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통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벼룩장터 및 체험활동을 통해 모아진 순수 기부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학급 청소년들이 하나가 돼 담임교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는 반별 장기자랑은 벼룩장터와 함께 참가자를 모집한다.
접수는 31일까지이며 반별장기자랑에서 우승한 팀에는 외식상품권이, 벼룩장터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주어진다.
실내체육관을 찾은 청소년들 및 김포시민들은 ‘청소년 행복 나눔 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고 기부와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적 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된다.
김포=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