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김장나눔축제 오는 30일 연다

    복지 / 정찬남 기자 / 2013-11-26 16:46:04
    • 카카오톡 보내기
    불우이웃돕기 김장·삼합 시식회등 행사 마련
    캠핑카 동호회원 200명 참여 관광지도 즐겨

    [시민일보]전남 해남군은 오는 30일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 잔디광장에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2013년 해남김장나눔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4번째 개최되는 이번 김장축제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한 배추로 김장행사를 실시하며 이웃간의 따뜻한 정도 나누고 김치소비를 위해 마련된 가을 해남의 대표적인 음식문화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축제에서는 해남이 배추의 본 고장임을 알리고, 축제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다문화 가정 20가구 이상이 참여하는 ‘다문화 가정 김치 담그기 대회’, 캠핑카 동호회 200여명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김장 투어객 김장 대잔치 축제’를 진행한다.

    또한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김치·고구마·돼지고기 등의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김치 삼합 시식회’, 불우 이웃을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김장을 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 절임배추·젓갈 등 해남의 농수특산물을 판매하는 ‘김장 장터’ 등 축제장에 모인 모든 이들이 참여를 통해 보람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이와함께 지역 가수들의 공연과 관광객 노래자랑 등의 공연 행사들도 이어지며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국 1만4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캠핑카 동호회 ‘김치 좋아, 캠핑 좋아’ 회원들 200여명이 축제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오는 29일부터 2박3일 동안 축제도 즐기고 해남이 가진 천혜의 관광지들도 관람하는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게 된다.

    김성식 추진위원장은 “해남이 자랑하는 겨울배추로 만들 '김장나눔축제'가 함께하는 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 그리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과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해남 겨울배추에 대한 많은 사랑을 당부했다.

    '2013 해남김장나눔축제'에 관한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061-530-5229) 또는 해남김장나눔축제 준비위원회(010-4621-1878)로 하면 된다.

    정찬남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