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저소득층 자녀 교복구입비 지원

    복지 / 문찬식 기자 / 2014-02-03 16:41:30
    • 카카오톡 보내기
    7일까지 신청접수
    [시민일보]인천시 동구가 이달 3~7일 5일간 ‘저소득주민 자녀 교복구입비 지원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동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를 증진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에 교복 구입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9월1일부터 지원일까지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중증장애인 및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30% 이하인 저소득 가구다.

    교복구입비 등 지원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교복구입비 등 지원금 신청서·통장사본과 함께 중학생의 경우 학교배정 통지서를, 고등학생의 경우 1분기 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고지서를, 최저생계비 130% 이하인 가구는 건강보험증과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거주지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내용은 동계 교복과 체육복 구입비이며 교복 구입비 20만원과 체육복 구입비 3만원을 이달 중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정복지과 평생교육팀(032-770-68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5월 하계 교복과 체육복 구입비 2300여만원을 272명에게 지원했으며 혜택을 보지 못하는 주민이 없도록 지역내 중·고교에 협조를 요청하고 안내문을 발생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복구입비등 지원으로 생활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주민 생활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찬식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