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보건소 의료정보 문자 알림서비스로 불편해소

    복지 / 정찬남 기자 / 2014-03-03 12:24:02
    • 카카오톡 보내기
    임상검사 결과, 감염병 유행정보, 보건프로그램 안내 등
    [시민일보]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보건의료정보 알림서비스를 실시해 주민편의를 한층 도모하기로 했다.

    군 보건소는 임상검사 결과와 정기 예방접종시기, 감염병 유행정보, 각종 보건교육 프로그램 안내 등 각종 보건정보를 SMS(휴대전화 문자서비스)로 사전 고지한다. 또 처리기한이 있는 보건민원서비스에 대해서는 진행상황을 알려주며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 보건소는 연중 7천여 건에 달하는 임상검사의 완료여부와 검사결과 수령을 위한 내소날짜 등을 문자로 미리 전해준다. 임상검사는 간 기능 검사 등 5종과 제증명을 위한 검사, 수질검사 등이 해당된다. 또한 문자서비스를 통해 보건소를 방문해 확인하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한다.

    감염병 유행정보도 시기별로 문자서비스를 하게 되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감염병의 발생의 추이를 군민들에게 알려줘 사전 예방할 수 있게 해 보건사업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유아 예방접종(BCG 등 10종)에 대한 안내도 연간 9천여 명이 넘는 만큼 누락자 방지는 물론 접종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검사결과 등 보건의료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군정신뢰도를 높여나가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