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의원, 의정부발전 대토론회 개최

    정당/국회 / 전용혁 기자 / 2015-12-16 16:54:56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이 경기도와 함께 17일 경기북부청사 2층 대강당에서 ‘경기북부(의정부) 발전을 위한 철도교통망 구축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KTX 의정부 연장사업이 지난 8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확정되고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이 KDI 예타 결과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의정부 시민들에게 사업 추진경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홍 의원은 설명했다.

    또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철도교통망 구축을 통한 의정부 및 경기북부 지역의 발전 구상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홍 의원은 “KTXㆍGTX 의정부 연장사업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통령 후보 당시 공약사업이자 남경필 지사의 핵심 교통대책”이라며 “의정부시민과 경기북부 도민들게 약속드린 사항인만큼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꼭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하철 7호선 및 KTXㆍGTX 의정부 연장사업이 기재부 예타를 통과한다면 의정부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통일의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 인프라 확충과 함께 ICT 기술 기반의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으로 의정부를 통일 전진기지이자 미래 신도시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