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委, 스타트업캠퍼스 방문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16-03-03 16:13:32
    • 카카오톡 보내기
    "창업·中企 지원 새로운 모델 기대"

    [수원=채종수 기자]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가 최근 제308회 임시회 의사일정으로 성남 판교의 경기 스타트업 캠퍼스 현장을 방문,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위치한 경기스타트업 캠퍼스는 아이디어와 기술이 창업부터 글로벌 진출로 이어지는 스타트업 혁신생태계를 조성하고,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필요한 단계·분야별 지원기관 집적화는 물론 지원기능을 연계한 수요자 맞춤형 오픈 플랫홈 구축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 12월15일 준공돼 현재 입주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주요 사업은 국내·외 VC, Micro VC, 엑셀러레이터 등을 통한 스타트업 투자유치, 해외진출을 위한 전문 컨설팅, 인큐베이팅, 투자유치, IPO 등 지원과 게임, 보안 등 전문분야별 스타트업 육성 및 연구개발 지원 등이다.

    이날 방성환 의원(새누리당ㆍ성남5)은 “입주기업을 모집함에 있어 국내외 스타트업 육성 경험과 컨설팅 실적이 있는 창업투자사, 엑설러레이터, 컨설팅, 디자인, 외국어 지원 기능을 전담할 민간기업 등 전문기업이 입주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동화 위원장은 “본 캠퍼스는 아이디어 단계부터, 제품개발, 창업, 해외진출까지 스타트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창업 육성기관으로 알고 있다”며 “본 캠퍼스를 통해 창업지원 및 중소기업 지원의 새로운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