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 K, 첫 솔로 앨범으로 '프로듀서 아티스트 면모 과시'

    음악 / 서문영 / 2016-08-01 08:49:31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PM JUN. K(준케이)의 첫 한국 솔로 앨범이 발표된다.

    준케이의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첫 국내 솔로 활동에 나선 JUN. K의 미니앨범 'Mr. N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프로듀서 아티스트' JUN. K가 직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웰메이드 음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준케이의 탁월한 음악적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준케이가 작곡가 BOYTOY와 공동작업한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곡 'Mr. NO♡' '파도타기' 'BETTER MAN' 'YOUNG FOREVER' 2PM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의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넘버는 솔로가수 준케이의 새로운 색깔을 기대하게 만든다.

    준케이의 첫 솔로 활동에는 특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지원사격에 나선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인 'NO LOVE Part 2'는 인기 랩퍼 산이 (San E)와 작업했으며, 7번 트랙 '가지마'는 같은 소속사 식구인 '음원여제' 백아연이 피쳐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첫 국내 솔로앨범 정식 발매 앞서 오는 2일 선공개될 예정인 백아연과 함께 작업한 '가지마'는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두 사람의 특급 보컬 케미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준케이는 출중한 악기 실력 연주실력을 이용해 음악 전반을 자작하고 프로듀싱하는 것은 물론 공연 연출과 안무에도 직접 나서며 뮤지션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금까지 2PM 활동으로 '미친거 아니야' '우리집' 등 다수의 곡을 작사-작곡-편곡하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과시했으며, 이미 일본에서는 음악 평론가 등의 극찬이 이어질 정도로 뮤지션으로서 크게 인정받고 있다.

    오는 9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프로듀서 아티스트' 준케이는 오는 9일 첫 솔로 앨범 발매와 함께 한국에서도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실하게 다질 전망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