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신임 이ㆍ통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17-03-02 17:05:45
    • 카카오톡 보내기
    [창원=최성일 기자] 경남 창원시가 최근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신임 이ㆍ통장 4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2017년 신임 이ㆍ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ㆍ통장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함양과 사기진작을 통한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석택 울산대 교수가 초빙돼 ‘광역시 승격에 따른 삶의 질 향상’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는데 광역시 승격 이후 시민의 삶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설명으로 이ㆍ통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새로 취임한 박강우 창원시 이ㆍ통장연합회장은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연합회의 발전과 더불어 창원시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회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행정 최일선에서 맡은 바 직무를 묵묵히 수행해온 이·통장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ㆍ통장 수당인상 건의문’을 정부에 전달했고 시차원에서도 처우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면서 “창원이 시민과의 소통으로 시정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또한 더 나아가 광역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의 동반자로서 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