잎새마을, NS홈쇼핑 통해 자사제품 ‘마이베타칸1316 유기농 잎새버섯 추출분말’ 선보여...

    유통 / 김민혜 기자 / 2017-09-17 08: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잎새마을(주) 농업회사법인은 NS홈쇼핑을 통해 자사 제품인 ‘마이베타칸1316 유기농 잎새버섯 추출분말’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베타칸1316 유기농 잎새버섯 추출분말’은 유기농 잎새버섯의 요효 성분만을 고농축 추출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도록 제조한 제품으로 생산 공정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시설을 통해 만들어졌다.

    잎새버섯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버섯이나 일본에서는 전체 버섯 생산량 중 4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중화됐다. 다른 버섯류에는 없는 독특한 베타글루칸 구조(베타글루칸1.3과 1.6의 구조)로 항암 효과, 항 당뇨, 항 형행개선, 항아토피 등 다양한 효과를 임상을 통해 검증됐으며 잎새버섯 추출물로 만든 항암보조치료제가 FDA승인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일본에서는 산에서 잎새버섯을 발견하면 기분이 좋아 춤을 췄다고 해 '마이다케'(춤추는 버섯)으로 불리고 있으며 에도 시대 잎새버섯을 가져오면 그 양만큼 은으로 교환해 줄 정도로 귀한 취급을 받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잎새버섯은 배양 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편으로 1980년대 일본에서는 잎새버섯 대량 재배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반면 국내의 경우 재배 기술에 성공한 지 몇 년 되지 않았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2012년부터 차가버섯과 함께 특별산림보호대상종으로 지정돼 자연산을 발견해도 채취가 불법인 매우 귀한 버섯이다.

    잎새마을(주) 관계자는 “유기 잎새버섯은 현대 식생활에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약용 버섯으로 차로 마시거나 음식의 향과 맛을 내는 데 좋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잎새버섯 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방송은 NS홈쇼핑에서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5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방영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