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 계도어촌체험마을과 도어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맺어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17-10-25 12:42:21
    • 카카오톡 보내기
    [김해=최성일 기자]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는 24일 어촌의 어업 외 소득증대 기여 및 상생의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사 – 어촌 간 소통·교류 활성화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공사는 지난 9월 한국어촌어항협회에서 추진 중인 “어촌마을과 기업체 자매결연 추진”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계도어촌체험마을과 소통·교류를 통한 어촌의 문화·소득·복지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날 공사는 계도어촌체험마을에서 협약식을 체결한 후 계도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직접 초청하여 무료 점심 식사를 대접하기도 하였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으로 공사는 어업 외 소득증대를 위한 특산품 구매, 어촌 체험 프로그램 추진은 물론 마을 환경정화 봉사활동 및 공사 내 스피드 기동대를 통한 주거 환경 개선 재능기부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 및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하여 자원봉사 체계를 구축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마을기업 등 업무협약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조돈화 사장은 “지역사회 공헌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 ” 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