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반부패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획득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18-12-01 00:02:00
    • 카카오톡 보내기
    [김해=최성일 기자]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반부패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반부패경영시스템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에 제정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으로 공사는 경영투명성 확보 및 윤리경영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번 ISO37001 인증 심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공인받았다.

    이를 위해 공사는 부패방지방침을 수립하고 전 부서의 이해관계자 및 내·외부 이슈를 도출, 위험가능성이 있는 부패리스크를 평가하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매뉴얼 및 지침을 마련하였으며, 전 부서에 부패방지 준수담당자 및 내부 심사원을 구성하여 자체 교육 및 내부심사를 실시하는 등 부패방지 준수 및 책임을 강화하였다.

    또한, 공사 내 부정 Zero를 위한 익명성이 보장된 내부신고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청렴 홍보 포스터 게재 및 청렴 배경화면(화면보호기)을 설치하고 청렴스티커 배부 등 전 직원에 대한 사전 부패요인 차단으로 내부 청렴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공사는 이번 ISO37001 인증 뿐만 아니라 고용노동부 2018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 선정, 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기업 사례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제27회 경상남도 산업평화상 금상 수상,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다양한 수상 및 인증을 획득하였다.

    조돈화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 경영전반에 있어서 투명하고 청렴한 반부패경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인증획득 기념찰영사진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