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김환영 그림책전 ‘끝에서, 시작으로’ 개최

    호남권 / 김민재 / 2021-10-16 10:03:57
    • 카카오톡 보내기
    [순천=김민재 기자] 전남 순천시는 오는 19일~2022년 1월23일 그림책도서관에서 제22회 그림책 원화 전시회 <김환영 그림책전-끝에서, 시작으로>를 개최한다.


    <김환영 그림책전-끝에서, 시작으로>는 작가 김환영의 그림책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전시로, 대표작인 <따뜻해>, <빼떼기>, <강냉이> 등 원화 100여 점과 더미 북, 다수의 드로잉 등으로 꾸며진다.

    전시 주제인 ‘끝에서, 시작으로’는 만물이 생성과 소멸, 시작과 끝을 끊임없이 반복하듯 작가의 작품이 관객의 상상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로 싹 트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그림책 <빼떼기>, <강냉이>, <따뜻해>, <나비를 잡는 아버지> 원화와 미공개 신작의 일부가 전시되며, 작업일기, 더미 북, 다수의 드로잉을 함께 소개해 작가의 생각들이 작품으로 구체화되는 과정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시 그림책 및 관련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는 ‘미니 라이브러리’, 그림책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과 복사기를 이용한 콜라주 드로잉, 컬러링 등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시를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전시 기간 중에는 ‘작가와의 만남’ 등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재 김민재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