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등 안전점검

    복지 / 조영환 기자 / 2020-06-21 11:08:28
    • 카카오톡 보내기

    [연천=조영환 기자] 경기 연천군은 지난 5월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지역내 어린이집(29곳)과 아동복지시설(4곳) 전체에 대해 전액 군비를 지원, 건축물 및 소방, 전기 안전점검 전문업체에 의뢰해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건축물, 소방, 전기 안전점검은 장마, 태풍, 집중호우로 인한 하절기 자연재해 및 화재, 전기합선 등 다양한 시설 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하고자 매년 1회 안전점검 전문업체에 정밀점검 용역을 의뢰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위험사항 파악 및 개보수 등 사후관리를 지원해 영ㆍ유아 및 아동이 이용하는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연천군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 건축물, 소방, 전기 안전전검 사업은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매년 건축물 및 소방, 전기 시설을 비교점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시설 관계자 및 관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건축물의 설비, 구조, 형태, 건축법령 위반 여부, 전기안전 및 소방안전 분야를 점검, 현장의 다양한 위험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조치해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