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장, ‘스마트도서관 미래교육혁신센터점’ 개관식 참석

    지방의회 / 이대우 기자 / 2021-06-11 14:05:03
    • 카카오톡 보내기
    ▲ 강동구의회 황주영 의장이 ‘스마트도서관 미래교육혁신센터점’ 개관식에 참석했다. 사진은 빌린 책을 들어보이고 있는 황 의장의 모습. (사진제공=강동구의회)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황주영 서울 강동구의장(암사1·2·3동)이 최근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 앞마당에서 열린 ‘스마트도서관 미래교육혁신센터점’ 개관식에 참석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무인자동화 도서 대출·반납 도서관으로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 등 약 200여권의 도서를 구비하고 있다. 이용은 강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다음날 선택한 스마트도서관 지점에서 책을 대출할 수 있다.

    개관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개회선언, 사업 경과보고, 제막식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구의회 양평호·서회원·이원국·정미옥 의원도 함께 참석해 스마트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황주영 의장은 “오늘 개관한 ‘스마트도서관 미래교육혁신센터점’에 이어 앞으로 더 많은 스마트도서관이 강동구에 설립돼 구민들의 책읽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강동구의회도 구민들이 책과 함께할 수 있는 생활 속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