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존경하는 6만 영암군민 여러분, 16만 향우 여러분! 그리고 시민일보 애독자 여러분! 다사다단했던 2020년이 지나고 새로운 희망의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해, 긴 장마와 태풍으로 각종 농작물이 피해를 입었으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군민 여러분의 활동에 큰 제약이 생기고 왕인문화축제를 비롯한 주요 행사들이 취소되는 등의 많은 분들에 힘든 시기가 지속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6만 군민과 16만 향우, 그리고 1천여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한 결과, 우리 군은 많은 성과를 거양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영암군이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에 선정되었으며 대한상공회의소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적극행정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1위에 선정되는 등 민선 7기 99개 분야에서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였고 복지 26관왕 달성으로 복지 일등군로서의 명성도 떨쳤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했을 때 마스크 공장을 직접 찾아가 군민들을 비롯한 모두가 하나 된 모습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전국적인 방역의 모범사례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무수한 성과들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이 함께 해주신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성원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우리 군은 앞으로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응하여 영암형 뉴딜사업을 적극 발굴해나감과 동시에 지금까지 그러했듯 공존과 상생의 가치가 존중받을 수 있도록 열린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군정 3대 행정 철학인 현장·확인행정과 섬김 행정, 찾아가는 서비스 행정을 실천하여 신뢰하고 공감하는 행정,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2021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전동평 영암군수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