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시의회 의정 연수에 참여한 의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의회) |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42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특강과 현장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소통을 통한 리더십 강화’ 특강을 통해 의원들의 리더십과 소통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연수단은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을 방문,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관람하고 한방·천연물 산업을 지역 성장 동력으로 키운 사례를 살폈다.
특히 부천시가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 중인 K-뷰티와 의료관광 산업 등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 앞으로의 결과가 주목된다.
또 의림지 미디어파사드와 청풍호반 환상미술관·시네마360 등 탐방을 통해 지역 자원과 최첨단 영상문화 기술을 접목한 관광산업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병전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의원들이 전문성과 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며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시민의 삶을 세심히 살피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례적인 연수와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책임성을 갖춘 역량 있는 의회를 구현하고 ‘소통으로 하나되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의 비전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