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경제자유구역과 미래 안산’시민 대토론회 참가자 모집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0-02 14:22:45
    • 카카오톡 보내기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가져올 기대 효과 극대화하기 위해 시민 의견 모을 것”
    ▲ 안산시민과 함께하는 대토론회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시민동행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오는 17일까지 ‘안산시민과 함께하는 대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오는 11월 11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제자유구역과 미래 안산’을 주제로 개최된다. 앞서 지난달 22일 안산시가 전국 유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것에 기반해 ▲전문가 패널 토론 ▲안산시장과 함께하는 ‘시민과의 동행 이야기’ ▲시민 원탁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는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50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7일까지 홍보자료의 QR코드·안산시청 누리집 ‘동행 이야기’·안산시청 ‘새소식’란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 사무국이나 전자우편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산업부의 경기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안산이 미래로 도약하는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안산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비전을 함께 모색하는 이번 대토론회에 많은 시민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