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6학년도 대비 정시 컨설팅·금융 리터러시 컨설팅 성황리에 마무리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2-23 18:34:36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20일 정시컨설팅과 금융 리터러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송윤근 기자] 경기 안양시인재육성재단 미래인재교육센터는 지난 20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샛별관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6학년도 대비 정시 1:1 컨설팅’과 ‘예비 사회인들을 위한 금융 리터러시 컨설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정시 1:1 컨설팅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진학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능 성적과 학생부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정시 지원 가능 대학과 전형 전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컨설팅은 모집 하루 만에 선착순 150명 접수가 마감됐으며, 이틀 만에 대기자 접수까지 모두 완료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함께 진행된 금융 리터러시 컨설팅은 청소년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경제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저축·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 밀착형 주제의 교육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재단 관계자는“진학과 금융은 청소년의 미래 설계에 있어 중요한 요소”라며,“앞으로도 진로·진학·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공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진로진학상담실(2026년 ‘안양시 진로진학코칭센터’로 명칭 변경 예정)은 연중 상시 운영을 통해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양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