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협약

    호남권 / 장영채 기자 / 2025-06-03 11:37:17
    • 카카오톡 보내기

    [장흥=장영채 기자] 전남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광주지방법원ㆍ광주가정법원 장흥지원과 청소년 보호 및 복지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법원과의 연계를 통해 진로특강과 집단상담 등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기관 간 전문성과 자원을 통합해 지역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협약에 따라 지역내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특강 ‘청소년과 법관이 함께하는 진로탐색’을 통해 법 관련 직업탐색과 진로준비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또래 및 가족관계 등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찾아가는 ‘관계회복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광주지방법원ㆍ광주가정법원 장흥지원은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진로교육이 더욱 강화되고 행정ㆍ사법ㆍ복지 분야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복귀를 도모하는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 및 집단상담, 부모교육, 고위기청소년맞춤형집중심리클리닉,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사업, 대안위탁교육, 사랑의 교실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