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이마켓,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와 국내산 김치 특가판매 시작

    푸드/음료 / 이창훈 기자 / 2023-11-10 12:04:11
    • 카카오톡 보내기
     

    못난이농산물 전문 직거래 플랫폼 못난이마켓은 올해 김장철을 맞아 충청북도 김치브랜드 ‘어쩌다 못난이 김치’와 협업으로 국내산김치 특가판매를 시작했다.

    못난이마켓은 맛이나 영양, 신선도에는 차이가 없지만 독특한 생김새나 약간의 상처로 일반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는 일명 못난이농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직거래 플랫폼 앱이다. 금번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와의 협업 특가판매는 이 못난이마켓 앱에서 최저가로 진행되며 지난9일부터 15일(수)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판매되는 '어쩌다 못난이 김치'는 100% 국내산 재료와 못난이배추로 만든 배추김치를 비롯해 청주 소재의 브랜드 ‘산수야’의 갓김치와 총각김치까지 총 3종이며 시중 일반김치 대비 약 3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배추김치를 기본으로 갓김치와 총각김치까지 추가 구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더욱 실속 있게 구매할 수도 있다.

    특히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는 판로가 어려운 못난이배추 재배농가와 충북도내 인증 받은 김치 제조업체를 연결하여 만들어 품질은 우수하고 가격은 저렴한 국산김치라는 점에서 김치를 준비하는 가정에 크게 어필될 것으로 보인다.

    재료 선별부터 김치 양념 만들기, 김치 제조까지 전 과정을 ‘어쩌다 못난이 김치’가 직접 진행하며, 철저하고 안전한 생산공정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되는데다, 방부제와 색소는 첨가하지 않는다. 당일 생산, 당일 배송 원칙으로 한다.

    특히 김치 특가판매를 진행하는 못난이마켓은 원하는 종류의 저렴한 못난이농산물을 사고 싶을 때 농가에서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오픈마켓 앱 플랫폼인 만큼 다른 농산물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한 김치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중간 유통과정 없이 농가로부터 직접 배송되어 가격이 저렴한데다 1~2일 내로 배송 받을 수 있고, 소량부터 벌크까지 원하는 양만큼도 주문도 가능하다. 또 못난이농산물 가격 확인을 위한 지표로도 활용될 수 있다.

    이런 점이 어필되어 올해 1월 정식 론칭 후 10개월만에 앱 누적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꾸준히 성장 중이며 KBS 라디오 생방송, JTBC 등 여러 방송을 통해서도 소개됐다. 매월 정기적으로 못난이농산물 특가 핫딜 이벤트의 진행과 못난이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소개 및 특가판매 진행도 이어가고 있다.

    못난이마켓 관계자는 “김장철에 접어든 만큼 이번 어쩌다 못난이 김치 협업 특가판매가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산김치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못난이 김치 외에도 못난이과일, 못난이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함께 구매 가능하므로 합리적이면서 가치소비까지 원하는 소비자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