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갑수보청기 365+’는 프리미엄 제품만을 엄선한 큐레이션 보청기 브랜드로 플래티넘 F, 프리미엄 G, 파워 PG 세 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개인의 청력환경, 선호도에 따라서 합리적인 보청기를 제공한다.
플래티넘 F 시리즈는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되어 주변 환경을 정확히 분석해 사용자가 듣고 싶은 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최고급형 제품으로 주변 환경소리를 분석하는 기능으로 기존 제품보다 소음 환경에서도 말소리를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프리미엄 G 시리즈는 3년 연속 베스트 셀링 라인으로 사용자들의 후기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업계 최대 64채널로 최고음질을 자랑하고, 폭넓은 주파수 대역으로 빠른 분석과 소리의 균형을 제공해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여 자연스러운 청취에 도움을 준다.
파워 PG 시리즈는 업계 최대 출력의 파워 보청기로 고심도 난청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피드백을 완벽히 제어하여 더 많은 말소리 단서를 제공한다. 또한, PG 시리즈는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이 적용되어 무선 연결에도 배터리의 소비전력을 줄일 수 있고 우수한 내구성으로 고장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대전 이외에 청주, 천안, 충주 등 인근 지역에 사는 난청인들의 편의를 위해 조치원점, 세종점에 이어 공주 센터를 추가로 오픈한 세종시 오티콘보청기는 충청도 최대 규모의 난청 센터로 전문 청각 및 청능사로 구성된 4인의 대표 원장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덴마크 오티콘 보청기 무료 상담과 함께 검사, 시험 착용 등이 가능하다.
특히 주기적으로 난청과 보청기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혜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세종시, 공주시 청각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년 청력검사를 진행해 함께 난청을 예방하고 나아가 보청기 기증 및 후원을 통해 보청기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농아인 및 청각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오티콘보청기 세종, 조치원, 공주 센터 관계자는 “노인성 난청이 의심되는 경우 방치하지 말고 조기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 필요에 따라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무 조치 없이 오래 방치되면 청력 상실뿐 아니라 치매·우울증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으므로 적극적인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