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인서울 / 박소진 기자 / 2025-10-14 13:01:53
    • 카카오톡 보내기
    ▲ 성동구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안내 포스터. (사진=성동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6일 오후 6시30분부터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내 일반계 고등학교별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성동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긍연)이 공동으로 마련한 자리이다.

    설명회는 ▲ 1부 고교 진학 대비 특강(강사: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송치경 장학사) ▲ 2부 성동구 학교별 입학설명회 및 1대1 상담(경일고, 금호고, 도선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으로 진행된다.

    1부 특강은 송치경 장학사가 ‘고교 학점제와 대학 입시의 이해·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2부 학교별 설명회는 각 학교의 입학 담당교사가 학교별 특성, 교육 운영 과정, 진로 진학 전략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학교별 1대1 상담은 설명회 당일 오후 6시부터 참석자 대상 선착순 현장 접수하며, 학교별 입학 담당교사가 맞춤형 개별 상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지난 9월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7일간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사전 신청을 놓친 분들은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구는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자료와 녹화 영상을 구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우리 구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진로·진학, 입시를 위한 설명회와 특강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라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목표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