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무브먼트, ‘한국관광공사 스마트관광 도시 테스트배드 실증 사업’ 성료

    기업 / 이대우 기자 / 2023-11-24 13:44:29
    • 카카오톡 보내기
    ▲ 수원 XR버스 내부(아이코닉무브먼트 제공)

    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아이코닉무브먼트(대표 심혁진)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3 스마트관광 도시 테스트배드 실증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이코닉무브먼트는 CG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미디어아트 전시 및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통해 관광 랜드마크를 제작하는 관광 벤처기업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2022년 ‘우수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꾸준히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2023 스마트관광 도시 테스트배드 실증 사업을 통해 수원시 내 인터렉티브형 XR버스에 실감형 미디어아트를 납품했다.

    스마트관광 도시 테스트배드 실증 사업은 한국 관광공사에서 선정한 도시(수원, 여수, 대구) 내 ICT 기술을 관광분야에 접목시켜 향후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술력이 있는 관광벤처 기업을 선정해 진행된 사업이다.

    아이코닉무브먼트는 이번 스마트관광 도시 테스트배드 실증 사업을 통해 수원시 내 인터렉티브형 XR버스에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통해 성황리에 사업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에 납품한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의 우수한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마이스 박람회 2023 KME(코리아마이스엑스포)에도 아이코닉무브먼트의 작품을 전시했다.

    심혁진 아이코닉무브먼트 대표는 “한국관광공사의 좋은 프로그램 덕분에 관광벤처 기업으로써 국내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도할 수 있게 되어 다시 한번 관계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는 야간 관광에 특화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