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주차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합동 점검은 시의 적절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설 점검의 전문성 및 객관성 확보를 위해 주차시설 운영 선진기관인 평택도시공사 주차관리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전기, 소방, 기계, 건축 4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주차장 옥상 누수·균열 등 구조체 안정성 위험에 대한 지적사항이 발견되어 공단은 주차시설 이용고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즉각적인 내부검토를 거쳐 안성시로 해당 시설의 유지보수를 요청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부서장은 “혹서기 시설 안전관리로 바쁜 시기에 내 일처럼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평택도시공사 주차관리센터 담당자분들께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안성시 공영주차장 9개소를 운영한지 2개월 남짓 되는 바, 기 운영체계를 유지하며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며 “이용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하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자체점검 실시, 외부전문기관 합동 안전컨설팅 실시 등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