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김종보 의원, ‘종로구립 탁구 전용구장 환경개선공사’ 현장을 찾아 의정활동 펼쳐

    지방의회 / 이대우 기자 / 2023-06-12 17:30:00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 종로구의회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의회 김종보 의원이 최근 ‘종로구립 탁구 전용구장 환경개선공사’ 현장을 찾아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스포츠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시설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종로구는 주민들이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운동·편의시설이 부족하고, 기 설치된 시설도 노후 되어 사용이 불편한 곳이 많다. 김종보 의원은 이 점에 착안해 의정활동에서 주민들의 실생활과 관련이 깊은 사업을 우선순위로 추진하고 있다. 얼마 전 추진한 ‘숭인1동주민센터 환경개선 사업’ 등도 그 일환이다.

     

    종로구립 탁구 전용구장은 교남동주민센터(송월길 154) 내 위치한 시설로 탁구대 8대, 탁구 로봇 1대 등의 시설을 구비해 탁구를 즐기는 구민들이 꾸준히 애용하는 곳이다. 하지만 시설 노후에 따른 주민 불편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었고, 김 의원은 관계 부서에 탁구장 환경개선공사를 요청하는 한편 예결위 위원으로 추경 편성에도 역할을 크게 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하 1~2층 연결계단에 미끄럼방지 논슬립을 교체 보수하고 지하 2층 탁구장 내 탁구대의 불량 안전펜스 교체 및 바닥 개선 공사 등이 추진되며 31일(수) 준공 예정이다.

     

    김종보 의원은 종로구 탁구협회에서 8년 이상 활동하며 탁구협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탁구협회 동호인들의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해 늘 노력해왔다. 김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체력 증진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탁구장 환경개선사업이 지역 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촉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