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국내 자동차 누적 등록대수가 2600만대를 돌파하면서 자동차정비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및 고3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 및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이수 후에는 자동차정비전문학사 자격증 및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야간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 및 재직자 국비과정을 찾는 교육생들의 수강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석사 이상의 학력을 가진 우수한 교수진과 VR 등 최첨단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갖춘 국비자동차정비학원 기관으로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대전 이외에 청주, 천안, 세종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과 함께 본교 시험장 실시로 자동차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 함께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전기내선공사 등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0기 수료생 전원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 자격시험에서 모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인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기능사,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은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