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소망하시는 일들을 뜻대로 이루시고, 가정에 늘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민선 8기 마포구가 힘찬 발걸음을 내디딘 지도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갈망하는 37만 마포구민의 기대 속에서 출발한 만큼, ‘구청장의 하루는 1일이 아닌 37만일의 값어치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단 하루도 허투루 보낼 수가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만큼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행정에 담고자 현장 중심의 구청장, 소통 중심의 행정을 실천하며 쉼 없이 달렸습니다.
2023년이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를 위한 터를 닦고 기반을 조성한 시간이었다면, 2024년은 확실한 변화가 있는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를 구축하고 구정 운영의 효율성은 최대치로 끌어올리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민선 8기 마포구의 전략 목표인 ‘언제나 함께 동행마포’를 체계화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의 효율적인 전달과 주민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기틀이 가시화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회적 약자부터 일반주민’까지 구민의 삶에 스며드는 촘촘한 복지를 지향하는 ‘실뿌리복지’를 구현하는 한편,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효도밥상은 더욱 확대됩니다.
아동과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후 어린이집을 대체신축하고 공공형 키즈카페와 청소년 학습공간을 지역 곳곳에 확충할 계획입니다.
마포 관광의 모세혈관 역할인 ‘마포순환열차버스’도 정식 운영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람도 반려동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캠핑장과 레드로드 진화와 변화를 통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문화관광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겠습니다.
저와 1400여 마포구 공직자 모두는 구민 여러분 마음 속 크고 작은 바람들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 1.
마포구청장 박 강 수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