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선 8기 반환점에 접어드는 2024년 서대문 지방정부는 우리 구만의 차별적 가치를 만들고 구민의 일상을 행복으로 채우기 위해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신속한 지역개발로 누구나 살고 싶은 서울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특히 철도지하화 및 철도부지 통합개발 특별법 제정을 앞둔 만큼 국토부·서울시와 긴밀히 협의해 경의선 지하화와 상부 공간 입체복합개발을 역점 추진하겠습니다. 속도감 있는 정비사업에도 집중해 지역 간 개발 격차를 해소하고 도시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둘째, 풍부한 문화와 편안한 쉼이 있는 매력 가득한 일상을 선물하겠습니다. 카페폭포는 주차장 확충 등 방문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시설 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맨발로 걷기 좋은 길,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반려견 산책로를 추가 조성해 구민 누구나 일상 생활권 안에서 건강한 삶과 행복한 휴식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과 행복을 누리는 따뜻한 인생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저소득 가구와 어르신, 장애인 등 기존 취약계층은 물론 가족돌봄청년에게 일상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두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민생 활력을 높이고 서민에게 힘이 되는 역동적인 경제 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현재 수립 중인 신촌·이대 활성화 마스터플랜은 연세로 입체 복합개발 구상과 연계해 더 실효성 있는 계획이 되도록 보완해 글로컬(글로벌+로컬) 상권 도약의 지침으로 활용하겠습니다.
서대문구민 여러분! 2024년 서대문 지방정부는 구민의 성원을 원동력 삼아 서대문이 서울의 중심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더 빠르고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서대문에 살고 있어 행복하다! 자랑스럽게 말씀하실 수 있도록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매진하겠습니다. 새해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을 순조롭게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서대문구청장 이성헌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