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기부자 예우 ‘나눔리더스클럽’ 가입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8-26 16:21:22
    • 카카오톡 보내기
    어려운 이웃에 사랑 나눔 솔선수범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부평구는 부평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나눔리더스클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운영하는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협회나 단체가 3년 이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역연계모금)에 1000만원 이상을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부평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회원들의 성금을 모아 매년 명절마다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3년 동안 총 1150만원(2023년 300만원ㆍ2024년 600만원ㆍ2025년 250만원)을 구에 ‘이웃사랑 나눔 성금’으로 기탁해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역할을 해왔다.

    앞서 이날 구는 부평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의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식 및 인증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차준택 구청장, 조송림 부평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박용훈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조송림 회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큰 사랑이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구에 후원금을 기부할 경우 지역내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향상에 사용되도록 하는 지역연계모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