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태균 도의원(광양) |
‘우수의정대상’은 매년 지방자치 발전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태균 의원은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역임하고 현재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지역경제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및 상생 증진, 환경친화적 산업 육성 및 자원 재활용 촉진으로 탄소중립 실현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김 의원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 극복 지역경제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한 간담회, 애로사항 청취, 소비 촉진을 위한 소상공인 희망 선결제 캠페인 등 실질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발빠른 행보를 펼쳐왔다.
김 의원은 “전남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매진한 결과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남 발전, 진정한 주민자치실현을 위해 도민과 활발하게 소통하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에는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이 강화되는 만큼 책임감 역시 그 무게가 더해가고 있다” 며 “인사권독립, 주민자치 확대 등 변화하는 정책들이 조기에 정착될수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