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에어프레미아, 산학협력 협약 체결

    교육 / 김민혜 기자 / 2025-09-05 17:00:27
    • 카카오톡 보내기
    ▲ 장안대학교-에어프레미아 산학협력 협약식 관련 사진(사진제공 : 장안대학교)
    장안대학교(총장 이종진)는 지난 28일 에어프레미아와 항공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협약식에는 이종진 총장과 주윤황 산학협력처장, 항공관광과 전임교수진,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 서호석 운송지원실장, 진한수 객실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항공산업 발전 방안 공동 모색 ▲항공업계 관련 정보 교환 ▲항공관광과 재학생 현장 견학 기회 제공 ▲대외 교류 시 상호 홍보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항공업계 현장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우수한 항공 인재 양성 목표 달성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 신설된 장안대학교 항공관광과는 18년의 전통 속에서 현장 밀착형 교육과 혁신적 교육 시스템을 통해 미래 항공관광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2017년 설립된 하이브리드 (HSC) 항공사로, 프리미엄 서비스와 합리적 요금을 결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 북미 노선을 운항하며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상호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산학협력은 국내 항공산업의 지속 성장과 전문인력 양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