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ㄱ우의회, 러 '우크라이나 침공' 규탄 결의안 채택

    지방의회 / 박준우 / 2022-04-02 10:36:29
    • 카카오톡 보내기
    9건 안건 원안가결
    인수위 설치·운영 등 2건은 수정
    ▲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이 지난 3월24일 진행된 제2차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도봉의회)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도봉구의회는 최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13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8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9일부터 23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했고, 기간 중 22일과 23일 각각 행정기획위원회와 복지건설위원회 현장방문을 거친 후 24일 제 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 14건의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폐회했다.

     

    유기훈 위원장은 의사일정에 앞서 행정기획위원장 직 사임에 따른 신상 발언으로 "제7대, 8대 도봉구의회 일원으로서 사회적 약자의 인권보호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기쁘게 펼치도록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도봉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간의 소감을 전했다.

     

    임시회에서 처리한 조례안 및 규칙안 중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기순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도 제2차 수시분구유재산관리계획(안) ▲서울특별시 도봉구 구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경숙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길연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강철웅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조례안(조미애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국표 의원 대표발의) 등 9건은 원안가결했다.

     

    아울러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도봉구청장의 직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은 수정가결했다.

     

    특히 회기 마지막날인 제2차 본회의에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규탄 결의안'(이성민 의원 외 13인 발의)이 채택됐다.

     

    또한 유기훈 행정기획위원장 사임에 따라 치러진 보궐선거에서는 이성민 의원이 '제8대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후반기 행정기회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준우 박준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