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칭)매송주민편익시설 건립사업지를 찾은 화성시의원들이 관계자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의회) |
[화성=김정수 기자] 경기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황광용 위원장과 소속위원인 박연숙·임채덕 의원이 최근 '202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대상지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대상지는 노인복지과 주관의 ▲(가칭)매송주민편익시설 건립사업지(매송면 어천리 700-1, 330-6 일원), 교통지도과 소관 ▲동탄일반산업단지(주2)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부지(방교동 828)이다.
기획행정위원회 황 위원장을 비롯한 소속위원들은 회계과, 노인복지과, 교통지도과 담당자들과 함께 해당 심의대상지를 둘러보고, 사업계획을 청취했다.
화성시에서 제출한 202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의하면 ▲(가칭)매송 주민편익시설 건립사업은 함백산 추모공원 주민지원기금을 활용하여 매송면 내 부족한 주민편익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며, ▲동탄 일반산업단지(주2)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는 동탄일반산업단지 내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주민 및 입주업체 근로자의 주차 여건을 개선하고 인근 도로변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번 제209회 임시회에서 의회의 심의절차를 거치게 된다.
황 위원장은 현장방문을 마치며 “오늘 살펴본 (가칭)매송주민편익시설 건립사업은 수영장, 사우나, 프로그램실, 헬스장 등 매송면에 부족한 체육시설 및 편익시설 건립으로 주민들의 여가활동 욕구를 채우고 지역주민들 간 친목도모를 통하여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탄일반산업단지 내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주민 및 입주업체 근로자들의 주차불편이 해소되고 인근 도로변 불법 주정차를 방지하여 교통환경이 눈에 띄게 개선될 수 있길 바란다. 이에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 모두 사업의 계획단계에서부터 성공적인 사업의 완수까지 꼼꼼히 검토하고 그 추진사항을 살펴 주민들에게 그 혜택이 온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