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8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인서울 / 여영준 기자 / 2023-06-02 21:22:0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오는 16일까지 제8기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8번째로 모집하는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도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됐다.

    구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청소년 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9세~24세 청소년(1999년생~2014년생)으로, 구 거주 또는 구 소재 학교 재학생 및 사업장 근무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공개모집과 추천을 통해 신청받는다. 활동기간은 오는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1년이고,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회의 주요 활동은 ▲청소년 정책 제안, 의견 제시 ▲청소년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민주시민교육 참여 ▲청소년 정책 홍보 캠페인 ▲서울시 청소년 참여기구 간 교류 등이다.

    청소년 참여위원이 되면 자원봉사 시간 인정, 우수활동자에 대한 표창 수여, 서울시 청소년 참여기구 추천, 활동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amlswl12@gwangjin.go.kr)로 신청하거나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아동청소년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포스터 내 QR코드로 접속하면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광진의 미래를 꾸려갈 청소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청소년들에게 와닿는 정책을 반영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