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급 공무원 업무능력향상 ‘특별 교육’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5-10-13 20:24:05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시 남동구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윤태진)는 6급 공무원 114명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 교육을 경기도 평택 소재의 전문 교육훈련 기관에 위탁,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별교육은 지방행정의 주체자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혁신을 통한 의식 전환으로 재충전 기회를 부여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특히 중견 관리자로 역할인식과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바람직한 관리자상 정립 및 조직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특별 교육 내용은 관리자로서 역할인식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전문 강사로부터 강의를 들으며 갯벌 훈련을 통해 일체감 조성과 직원 화합을 꾀하고 아울러 기관장과의 대화로 근무 애로점 및 앞으로 업무 방향 등을 중점 논의한다.

    또 도전 의식 고취를 위한 산악 훈련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주민 만족 행정을 위한 클레임 처리의 기본 요령 및 회의 진행 기법 등을 특별 강사로부터 강의 받는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요 실무자로의 책임과 리더십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방 행정에 있어 6급 공무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고 느껴 특별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상도 기자 parksdo@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