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질의방식 행정사무감사 실시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8-11-13 18:40:20
    • 카카오톡 보내기
    동작구의회 정례회 21일 개회… 내년 예산심의도 함께
    서울 동작구의회(의장 우길웅)가 이달 21~27일 실시되는 제186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13일 구의회에 따르면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종이문서 확인, 현장방문 등 일상적인 감사 형태에서 탈피하며, 상임위원회별 전체회의를 열고 관계공무원 전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1:1 종합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감사시 지적된 사항 및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책임 있는 대안과 개선계획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구의회는 지지부진하게 진행되고 있는 구정 현안업무나 평소 의정활동을 하면서 각종 문제점이 포착된 사안 등 현안을 재점검하고 확인하기 위한 자료수집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내년도 예산심의를 위해 오는 28일에는 예결위원 전원을 대상으로 자치행정연수원의 남승우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효율적인 예산안 심의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새해 예산이 쓰임새 있는 재정배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우길웅 의장은 “현재의 국내·외의 정치, 경제상황이 격변하는 상황에서도 성실한 자세로 구민 한분 한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세심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12일 구의회는 운영위원회와 의장단 회의를 연속 개최, 금년도 행정사무 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 일정을 확정했다.

    /정상미 기자to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