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도시 ‘영등포구’ 추진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9-02-02 17:51:05
    • 카카오톡 보내기
    전문인력 동원해 과학육성협의회 만들어
    과학문화 복합관·과학놀이터등 조성할터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각계각층의 과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과학육성협의회를 구성하고, 오는 6일 오후 3시 구청 1층 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는다.

    2일 구에 따르면 과학육성협의회는 효과적인 과학문화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의 과학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민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성된 것.

    과학육성협의회는 과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과학교사, 과학문화관련 학계 전문가, LG사이언스홀 관장, 관련 공공기관 전문가, 공무원 등 18명으로 구성되며, 자문과 대안제시를 통해 지역의 과학문화 사업 추진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사업 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구는 앞으로 과학육성협의회 전문 인력과 유기적 협력을 통해 문래동 과학문화거리 조성사업과 과학놀이터 설치, 과학문화 복합관 건립을 추진한다. 또 과학 이벤트 기획, 과학교실 운영 등 주민 참여형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과학인재 육성 및 과학기술 관련 일자리 창출 사업 등 과학문화도시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기 위한 방안도 논의하게 된다.

    구는 과학육성협의회와 함께 과학 정책의 수준을 높이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과학문화 정책을 발굴ㆍ추진함으로써 과학의 대중화를 꾀하고, 도시의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정상미 기자to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