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가 지역 주민의 생활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시민불편살피미’ 우수구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구는 최근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민불편살피미’ 평가에서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소소한 불편사항까지 미리 챙겨 처리해주는 시민불편살피미로 지난해에 이어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각 구에서 추진한 신고실적, 처리실적과 참여·노력도 분야에 대한 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구는 광고물, 쓰레기 등 단순 신고 뿐 아니라 도로, 교통, 하수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적극 찾아낸 결과 1만5456건의 신고실적을 올렸다.
또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분야별로 15개반 153명의 ‘시민불편살피미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평균 2일만에 처리한 결과 전체 2만548건 중 90% 이상인 1만8458건을 단축 처리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풍경이 있는 도심 벽화 사업 ▲청사 내 모유 수유실 설치 ▲방범용 CCTV 설치 ▲약수터 주변 환경 정비 및 안내판 정비 ▲자투리땅 녹화 사업 ▲공중 화장실 편의시설 개선 등 8건의 우수 추진 사례를 발굴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안진석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주민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서대문구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사전에 신속하게 정비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구는 최근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민불편살피미’ 평가에서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소소한 불편사항까지 미리 챙겨 처리해주는 시민불편살피미로 지난해에 이어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각 구에서 추진한 신고실적, 처리실적과 참여·노력도 분야에 대한 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구는 광고물, 쓰레기 등 단순 신고 뿐 아니라 도로, 교통, 하수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적극 찾아낸 결과 1만5456건의 신고실적을 올렸다.
또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분야별로 15개반 153명의 ‘시민불편살피미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평균 2일만에 처리한 결과 전체 2만548건 중 90% 이상인 1만8458건을 단축 처리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풍경이 있는 도심 벽화 사업 ▲청사 내 모유 수유실 설치 ▲방범용 CCTV 설치 ▲약수터 주변 환경 정비 및 안내판 정비 ▲자투리땅 녹화 사업 ▲공중 화장실 편의시설 개선 등 8건의 우수 추진 사례를 발굴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안진석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주민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서대문구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사전에 신속하게 정비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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