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학 서울시의회 건설위원장, 금천구청장 출마 선언

    지방의회 / 전용혁 기자 / 2010-03-23 17:34:1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서울시의회 건설위원장 이종학 의원(한나라당 금천1)이 오는 6월 금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종학 위원장은 지난 22일 금천구 독산2동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금천을 명품 IT도시 및 미래지향 첨단 교육도시로 만들겠다”며 금천구청장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날 이 위원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지금의 낙후된 금천구를 경쟁력 있는 명품도시로 탈바꿈시켜 서울시민의 눈과 발이 금천구를 향하도록 할 것”이라며 “타 자치구에 비해 취약한 재정자립도와 낮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에 창의적 마인드를 불어 넣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외에도 ▲금천구심을 Land Mark적 도심지로 개발 ▲노후불량주택 밀집지역 주거환경 개선 ▲가산디지털 단지를 IT산업과 패션1번지로 육성 ▲미래지향 첨단 교육인프라 구축 ▲도로·교통 기반의 확장 ▲해외투자 유치단 설치와 국내·외 유수기업 유치 ▲모범적인 지방자치 선도 등 메니페스토 실천 핵심공약 7가지를 제시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금천구의회 4대 의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서울시의회 건설위원장, 금천문화원 부원장, 서울남부지방법원 조정위원, 한나라당 당원협의회 운영위원, 민주평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단체대학원과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서강대학교 카토릭경영자과정을 수료했으며, 중국 동북사범대학 경영대학원에서 명예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는 순천향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재학 중이다.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