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재단 운영 조례안등 심사

    지방의회 / 문찬식 기자 / 2015-01-13 17:30:33
    • 카카오톡 보내기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올해 주요업무 보고 청취키로
    [부천=문찬식 기자]경기 부천시의회(의장 김문호)가 이달 13~23일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0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201회 임시회는 이달 14~22일 상임위원회별로 2015년도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을 심사한다.

    이어 오는 23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의 심사보고와 안건을 최종 의결한다.

    상임위별 심의 안건으로는 재정문화위원회의 경우 '부천시 보조금 관리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부천시 체육시설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체육시설 부설주차장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이다.

    또 행정복지위원회에서 '부천시 자율방재단 운영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기초생활보장기금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단법인 부천시여성청소년재단 정관 제정동의(안)', '부천시 금연지도원 운영 조례안' 등 4건을 심사한다.

    도시교통위원회는 부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다룬다.

    김문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주력해 집행부와 의회가 머리를 맞대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천시 균형발전을 위해 경인전철 지하화로 남북균형 발전과 원도심 주차장과 공원, 체육시설 확충 등으로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생활공간을 조성하고 부천 문화특별시 건설로 문화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문화 예술이 풍족한 도시를 정착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의장은 "부천FC의 활성화와 부천의 정체성을 위해서 많은 시민이 응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시민을 위해 학습하며 시민행복을 위해 발로 뛰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제200회 정례회에 이어 이번 개회식에서도 애국가를 1절부터 4절까지 완창해 순국선열에 대한 고마움과 나라사랑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시의회는 신년 첫 임시회 및 정례회 개회시 연 3회에 걸쳐 애국가를 완창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