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매일 화장을 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장점과, '쌩얼' 열풍이 불고 있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당당히 맨 얼굴로 외출을 할 수 있어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반영구 화장은 눈썹,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등의 피부에 표피층까지만 색소를 침투시켜 진하게 화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는 문신과 달리 천연 색소를 사용하여 피부 제일 바깥층의 표피층 아랫부분인 기저층에 미세 색소를 주입하는 것으로 표피층의 최하부에 시술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인상을 주고 맨 얼굴에 생기를 줄 수 있어 반영구화장은 미용목적 뿐만 아니라, 흉터 커버, 콤플렉스 완화 등을 위한 방법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문신으로부터 발전한 새로운 기법의 화장술인 반영구화장은 문신과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문신이 영구적인데 비해 반영구화장은 2~3년간 유지되다가 옅어진다는 점이다. 그래서 문신의 경우 수정이나 제거 방법이 어려운 반면에 반영구화장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하는 트렌드나 개인의 취향 등에 따라 수정 및 보완이 가능하다.
그러나 반영구 화장의 인기가 높아지자 의료인이 아닌 사람들이 시술하는 불법 반영구화장 시술이 많아지면서 주의를 요하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맨 얼굴을 더욱 아름답게 부각시켜주는 것으로 색소 변경의 부작용이 없어야 하며 문신화장보다 더욱 섬세한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전문 지식을 갖춘 반영구화장 아티스트에게 받아야 안전하다.
그래서 반영구화장을 시술할 때에 어디에서 받아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반영구화장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샵들이 많은 가운데에서도 의사가 직접 시술을 하는 곳은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의학적 전문지식 없이 무면허 시술자가 비위생적으로 교육 및 시술을 시행하는 곳은 부작용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크다.
소독되지 않은 의료도구와 인증 받지 않은 장비•색소로 시술 받아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이러한 불법시술소의 경우 부작용에 대한 보상을 받기 어려워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신도림 피부과 뮤즈 클리닉 의원 최일권 원장은 "만족스러운 반영구 시술 뿐만 아니라,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검증된 색소를 사용하고 위생적이며 체계적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클리닉에서 받는 것이 좋다."며, “시술을 진행 하기 전에 의사자격증이 있는 의사가 직접 시술을 하는지,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는지, 시술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를 충분히 고려해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신도림 피부과 뮤즈 클리닉 의원에서는 반영구화장 뿐만 아니라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과 여드름, 흉터, 기미, 주근깨, 제모, 피부필링 등의 피부관리, 그리고 스컬트라, 하이코, 윤곽주사, 여신주사 등의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