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많이 먹는 삼계탕과 달리 같은 닭을 사용하는 춘천 닭갈비는 즐기는 시기가 사시사철인 비교적 대중적인 음식이며, 채소가 넉넉히 어우러져 들어간다.
단순히 영양적 가치로 보면 삼계탕과 춘천 닭갈비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다. 인삼이 빠진 대신 다양한 채소류가 힘을 합하여 그 자리를 채워주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춘천은 닭갈비의 본고장으로 많은 이들이 춘천닭갈비를 맛보기 위해 일부러 춘천을 찾기도 한다.
이에 많은 곳들이 닭갈비 맛집을 주장하는데 ‘장만덕숯불구이’도 그중 하나다. 장만덕숯불구이는 메뉴가 다양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메뉴가 3가지로 그 중에서도 청량닭갈비는 맛있게 매운 맛으로 대표적인 메뉴이면서도 인기가 가장 좋은 메뉴이다.
구리 석쇠에 구워지는 닭갈비는 연하고 부드러운 살결이 타지 않도록 익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윤기가 반질반질하게 감도는 고기는 입 안에서도 살살 녹는다.
춘천까지 와서 닭갈비를 먹었다면 막국수도 빠질 수 없다. 후라이팬에 푸짐하게 제공되는 이 국수는 후식으로 안성맞춤. 푸짐한 양과 새콤달콤한 맛과 쫄깃한 면발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장만덕숯불구이에서는 닭갈비 포장 택배를 실시한다고 하니, 추석연휴를 맞아 가족, 지인에게 추석답례품으로 선물하는 것도 추천해본다.
한편 춘천 맛집 장만덕숯불구이는 춘천시 낙원동 63-14번지에 위치하며, 관련문의는 033-244-5045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